MTN NEWS
 

최신뉴스

사랑의 김장...OK금융, 지역사회와 따듯한 동행

이충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지난 주말 OK저축은행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자사 배구단 연고지인 안산에서 대규모 김장 나눔 활동을 펼쳤습니다. 7년째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듯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는 현장을 이충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노란 배춧잎에 새빨간 양념을 듬뿍 덜어 버무립니다.

대규모 김장 행렬이 들어선 곳은 안산 호수공원 중앙광장.

이날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는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임직원과 대한적십자 봉사단, 지역봉사단체가 함께 했습니다.

[배현서 OK저축은행 사원 : 평소에 김장을 해본 적이 없는데 이렇게 김장하면서 이웃들을 도와줄 수 있는 것이 너무나 감동스럽고 앞으로도 안산시와 함께하는 행사 참여해서 많은 이웃들 돕고 싶습니다.]

OK금융그룹은 안산을 연고로 하는 배구단이 창단된 2013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지역 김장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추영희 대한적십자 안산지구협의회장 : 안산시 지구협의회, 적십자에서도 OK저축은행과 함께 김장 나눔을 하고 있는데요. 저희가 매년 걸쳐서 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을 위해서 OK저축은행과 함께 해서 김장을 버무리고 전달은 또 우리 적십자에서 봉사원들이 함께해서 감동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2,600명이 참석해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됐으며, 40톤 규모의 김장김치를 안산지역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사회복지 시설 등에 전달합니다.

OK저축은행은 김장 행사 외에도 유소년 배구꿈나무를 위한 배구단 선수들의 클리닉, 고교생 금융교육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 : 저희가 OK금융그룹, OK저축은행이 20년째 계속해서 해오고 있는 연말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입니다. 저희가 매년 해오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직원들은 연말 사회공헌 활동을 자기 해야될 큰 기쁨, 우리 회사 핵심가치 중 하나인 사회와의 나눔이란 의미에서 직원들이 스스로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OK금융그룹은 부산과 원주에서도 독거노인에 방한용품을 전달하고, 지역봉사 시설 환경미화활동을 진행했으며, 대전과 공주지역에서도 연말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충우입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