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국가 균형발전 대토론회' 개최

국가 균형발전 정책 방향 모색…1~2부로 진행
최보윤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LH(사장 변창흠)는 '국가 균형발전 대토론회'를 19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토교통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LH가 함께 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국가균형발전 분야 관계자들이 모여 정책 주요가치인 분권·포용·혁신에 대해 공유하고, 고령화 등 사회구조 변화 및 시대흐름에 대응한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토론회 1부는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전반적인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이 '균형발전을 위한 광역협력사업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송미령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본부장이 '행복한 균형발전을 위한 농촌 유토피아 구성'에 대해 발표하며 사회적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정책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진 2부에서는 김은란 국토연구원 연구위원과 원광희 충북연구원 수석연구원, 임정민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이 각각 '혁신도시 시즌2', '지역발전투자협약', '새뜰마을사업'에 대해 발표하며 지역 활력을 높일 수 있는 정책 실행 방안을 제안한다.

주제발표 뒤에는 6개의 주최기관을 비롯해 관련 학계와 협회, 지자체·관계기관의 전문가들이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균형발전 추진전략을 제시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이날 토론회에는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송석준 자유한국당 의원이 참석해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아낌없는 정책지원을 약속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수도권과 광역시, 중소도시, 농산어촌 각각의 특성과 매력을 살릴 수 있는 지역발전 전략과 함께 지방과 중앙정부, 지역과 지역 간의 유기적인 연계협력이 요구되고 있으며 주거 열악지역의 생활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실천적 모델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