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녹두전’ 정준호, 반역자로 장동윤 '지목'... "점괘대로 내 자리 탐내"

전효림 이슈팀


죽은 줄 알았던 정준호가 돌아왔다.

19일에 방영된 KBS 2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에서는 반역을 일으킨 차율무(강태오 분)와 대치하는 전녹두(장동윤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차율무는 전녹두를 쫓으며 압박했다. 하지만 무월단이 합세하며 전세는 전녹두에게 기울었다. 이때 절벽에서 떨어져 죽은 줄 알았던 광해(정준호 분)가 환궁했다. 이어 광해는 “목적을 이루기 직전인데 과인이 방해를 했나보군”이라며 전녹두의 목에 칼을 겨눴다.

전녹두가 자신에게 반정의 명분을 세워 달라며 겁박했다고 한 대비의 말 때문이었다.

광해는 “그 점괘 때문에 너를 버렸냐고 물었지. 그래 그리했다. 그런 눈으로 보지 마라.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은 한 것이다. 보아라, 넌 그 점괘대로 너는 내 자리를 탐하고 네 멋대로 나를 죽은 자로 만들지 않았느냐 .아니라면 말해 보거라”라고 물했다.

전녹두는 “무슨 말을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제가 능양군의 역모를 막으려 했다며 믿으시겠습니까. 곁에 있는 동안 두려우면서도 행복했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제가 역심을 품으려 했다는 것 외에는 그 어떤 것도 믿지 않으시겠지요”라고 답하며 긴장감을 자아냈다.

(사진: KBS 2TV ‘녹두전’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