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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21~24일 '한국 의료·웰니스 관광대전' 개최

신효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오는 21일 광둥성 선전에서, 22~24일 광저우에서 한국 의료·웰니스 관광대전 ‘안구즈려(颜究之旅 미를 연구하는 여행)’를 개최한다.

중국의 뷰티성형 소비자 수는 연간 약 200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특히 광둥성 선전과 광저우는 1인당 GDP가 2만달러를 넘는 곳으로 성형외과, 피부과 등 국내 21개 의료기관들이 참여해 규모면에서도 최대 의료관광 홍보행사를 벌인다.

이번 관광대전에서는 국내 21개 의료기관과 중국 현지 의료관광 에이전시, 여행사, 병원 등 30여개 업체가 참가해 의료관광 비즈니스 상담활동을 벌이고 고소득층 소비자 초청 1대 1 의료관광 상담행사, 뷰티 메이크업쇼 등이 펼쳐진다.

공사는 행사 기간 동안 중국 최대 미용뷰티 플랫폼을 소유한 O2O 업체 신양과기(新氧科技)를 비롯해 미학당(美学堂), 오원건강(奥园健康), 메톨라(曼陀罗)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해 온라인 홍보도 강화한다.

특히 SNS를 통한 의료관광 홍보에도 박차를 가한다. 공사는 광둥지역의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인 안나(安娜)를 22일 한국 의료․웰니스 홍보대사로 위촉, 70~90년대에 출생한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들과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공사 한화준 관광상품실장은 “중국의 뷰티성형시장을 성숙시장으로 오인하고 있는데 뷰티미용 진료횟수를 보면 중국이 14.8회(천명 기준)에 불과해 미국(51.9회), 한국(86.2회) 대비 발전 잠재력이 내재돼 있다”며 “의료관광 산업은 일반 관광산업에 비해 비교적 체류기간이 길고 고비용 지출구조를 나타내고 있어 이번 관광대전을 통한 한국의 의료관광 홍보가 향후 국내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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