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로슈,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2년연속 선정

박미라 기자





한국로슈는 올해 GPTW(Great Place To Work) 인스티튜트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8회를 맞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 경영 실천을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구현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미국 포춘(Fortune)지가 매년 발표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100 Best Companies to Work)’과 동일한 기준으로 유럽, 중남미 등 전세계 60여개 국에서도 진행되고 있다.

선정은 ▲믿음 (Credibility) ▲존중 (Respect) ▲공정성 (Fairness) ▲자부심 (Pride)▲동료애 (Camaraderie) 등 5개 항목에 대해 임직원들이 직접 기업문화를 평가하는 설문조사인 ‘신뢰경영 지수(Trust Index©)’ 등을 토대로 이뤄진다.

올해 한국로슈는 ‘자부심’, ‘존중’ 그리고 ‘동료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2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로슈는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주체적으로 일할 수 있는 유연한 업무 환경을 조성해 임직원들이 궁극적으로 ‘환자중심주의(Patient Centricity)’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회사 임직원들은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환자중심주의를 실현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환자중심주의 TF(Task Force) 제도를 통해, 정기적으로 관련 프로젝트의 기획과 실행에 참여할 수 있다.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한국로슈는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매사에 환자를 중심에 두는 ‘환자중심주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선정됐다. 스페셜라이즈드 케어(Specialized Care) 사업부 이희정 디렉터는 대한민국 혁신리더로, BASE(Business, Analytics, Strategic & Effective) 사업부 이남미 시니어 매니저는 자랑스러운 워킹맘에 선정됐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