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머스 어댑트, 120억 시리즈A 투자 유치
아주IB투자 등 7개 기관 투자 참여유찬 기자
어댑트 로고 / 사진제공=어댑트 |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어댑트가 아주IB투자, 롯데홈쇼핑 등 7곳으로부터 1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라운드에는 아주IB투자 등 재무적 투자자(FI) 6개 기관에 더해 시리즈A 투자로는 드물게 전략적 투자자(SI)로 롯데홈쇼핑이 참여했다.
어댑트느 지난 2017년 창업한 D2C(Direct to Consumer) 미디어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커머스는 자체 브랜드(PB)로 제품을 만들어 광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 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판매하는 새로운 유형의 e커머스를 말한다.
어댑트는 첫해 14억원 매출을 올렸고 지난해 92억원, 올해 상반기에만 20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가파르게 성장했다.
기능성 의류 브랜드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향수 등 뷰티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박정하 어댑트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인력 유치와 PB 제품 및 영상 콘텐츠 품질을 높이는 한편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집중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