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북대, '제11회 한국대학랭킹포럼(URFK)' 개최

강원순 기자

경북대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는 '제11회 한국대학랭킹포럼(URFK)'을 오는 22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1층 경하홀에서 개최한다.

경북대가 주관하고, 한국대학랭킹포럼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대학평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외 대학 평가 지표 및 방법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학 발전과 경쟁력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Research & Rankings: Quantity or Quality(연구와 랭킹: 양인가 질인가) 주제로 열리는 포럼에서는 타임스고등교육(THE), QS코리아, 엘스비어 등 주요 해외 대학평가기관 관계자와 경북대를 포함해 서울대, 고려대, 부산대, 중앙대, 아주대, 포스텍, 디지스트, 유니스트 등 국내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특히, 네이처인덱스(Nature Index)의 창시자인 데이비드 스윈뱅크스(David Swinbanks)가 참석해 네이처인덱스 랭킹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은 김상동 경북대 총장의 환영사와 김무환 포스텍 총장, 조동성 인천대 총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총 2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제1세션은 '연구(Research)'를 주제로 데이비드 스윈뱅크스 네이처인덱스 창시자와 엔더스 카를손 엘스비어 부사장, 신현석 유니스트 기획처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제2세션은 이성준 경북대 기획처장이 '세계대학 평가에서의 국립대 경쟁력 제고 방향'에 대해, 김태완 QS코리아 지사장과 토드 호널 THE 지사장이 각각 QS와 THE 랭킹에 대해, 문휘창 서울대 명예교수가 새로운 세계대학랭킹시스템인 ‘WURI(World’s Universities with Real Impact)’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상동 경북대 총장은 “우리 모두는 같은 시스템 내에서 순위를 높이기 위해 애쓰는 경쟁자가 아닌 서로의 순위를 이끌어 대한민국 교육의 전반적인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 협력자이다. 앞으로도 대학랭킹과 관련된 발전적인 논의를 지속하며, 교육과 연구 현장에 가장 효율적인 방안을 함께 마련해 나가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이유이다.”라고 밝혔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