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천대 ICT군사학부, 육군 제9보병사단과 교류 협약 체결

강원순 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21일 육군 제9보병사단에서 김천대학교와 9보병사단 간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학군 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9보병사단 전투영웅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과 강천수, 윤경식, 조백희, 김용준 ICT군사학부 교수가 참석했으며, 육군 제9보병사단에서는 안병석 사단장과 참모장, 안보지원대장, 인사참보장, 교훈참모장, 주임원사 등이 참석했다.

김천대학교는 ICT군사학부(드론봇전공, IT융합전공)를 중심으로 육군 제9보병사단과 상호 간 각종 행사교류를 비롯, 군사학부 학생들의 안보견학 및 병영체험 지원, 장병 위문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키로 했다.

김천대 윤옥현 총장은 "육군 제9보병사단과 상호 간 우호증진에 관한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며, ICT군사학부 재학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미래 국가안보에 기여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대학교는 올해 ICT군사학부를 신설해 첫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육군 제9보병사단과의 학군교류를 시작으로 실무를 겸비한 정예화 된 군 간부를 양성해 나가기로 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