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조현준 효성 회장 "베트남 지역사회 일원으로 어려운 이웃 위해 봉사" 외 2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유지승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조현준 효성 회장 "베트남 어려운 이웃 위해 의료봉사단 파견"

효성이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합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베트남은 효성의 글로벌 최대 생산법인이 있는 곳으로 효성 역시 베트남 지역사회의 일원이라고 할 수 있다”며 “현지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소원정대는 의료시설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현지 지역주민 2,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건강 교육활동을 진행합니다.


2. 김재옥 동원F&B 대표 "보성 녹차 산업 발전에 최선 다할 것"

동원F&B가 국내 대표 녹차 특산단지인 전남 보성군과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김재옥 동원F&B 대표는 "23년간 보성의 녹찻잎으로 만든 '동원 보성녹차'가 약 9억개에 달한다"며 "앞으로도 보성군과 협력해 국내 차 문화 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F&B는 보성 지역 축제의 마케팅 활동을 비롯해 보성산 찻잎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3.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 "협력사와 한 배를 탄 공동운명체...함께 어려움 돌파"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가 전국 부품협력사를 대상으로 상생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지난 19일부터 내일(22일)까지 4일간 설명회를 열고,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중장기 사업계획과 주요 정책을 공유합니다.

이 자리에서 예 대표는 "쌍용차와 협력사는 한 배를 탄 공동운명체"라며 "함께 힘을 합쳐 어려움을 헤쳐 나간다면 경영정상화는 물론 협력사의 동반성장도 같이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