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고령군, 2020년 본예산 3413억원 편성

강원순 기자

김용환 고령군수의 시정연설 모습(사진=고령군제공)

곽용환 고령군수는 22일 제257회 고령군의회 정례회에서 '2020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예산 규모를 올해보다 8.2% 증액된 3413억원으로 편성하고 군정 운영방향과 주요정책을 설명했다.

곽 군수는 먼저 "군민 각계각층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고령을 향한 변화와 성과들이 하나둘씩 나타나고 있다 작지만 강한 고령 아름다운 도시 고령 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곽 군수는 내년도 예산안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 밀착형 사업과 주민생활불편해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 6대 군정운영 과제를 제시했다.

주요 군정운영 방향으로 △지속가능한 경제기반 구축으로 지역경제 실현 △더욱 편리하고 보다 더 안전한 도시 조성 △경쟁력 있고 살기 좋은 희망농촌 건설 △모두를 위한 복지, 하나를 위한 나눔으로 맞춤복지 실현 △열린행정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투자 등이다.

곽용 군수는 "지금까지 쌓아온 성과와 역량을 바탕으로 더 큰 고령, 더 행복한 군민을 완성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겠다."며 "군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군민과 함께 가꾸는 아름다운 도시 대가야 고령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