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세계가 주목하는 'K뷰티'의 저력…날개 달고 다시 비상

김혜수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한동안 잠시 주춤했던 국내 화장품, K뷰티가 다시 반등의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중국 광군제에서 국내 화장품이 큰 성과를 거둔 것 은 물론 아시아 K뷰티의 거점기지로 해외 뷰티 업계가 한국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혜수 기잡니다.

[기사내용]
지난 11일 열린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

광군제 하루 동안 국내 화장품은 날개 돋힌 듯 팔려 나갔습니다.

행사 당일 중국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은 한국 상품을 브랜드로 보면 토종 화장품인 AHC에 이어 애경, 라네즈, 제이준, JM솔루션, 닥터자르트, 메디힐 등 K뷰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바코리아의 AHC의 경우 중국 광군제 기간 전 세계 브랜드 중 4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로 꼽혔습니다.

이날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액도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중소·중견 화장품 브랜드들의 약진도 두드러졌습니다.

중국 소비자들이 국내 대기업 화장품 뿐만 아니라 중소 화장품까지 대거 사들이면서 한동안 잠시 주춤했던 K뷰티의 바람이 다시 불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홍희정 유로모니터 뷰티&패션부문 수석연구원:31 프리미엄 브랜드 특정 성분 주력 상품과 같은 브랜드 자체의 힘으로 승부를 본 것이 올해 광군제라고 보고요. 올해에 주목을 받지 못 한 한국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향후에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

이런 K뷰티의 저력에 해외 뷰티 업계도 한국 시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최대 뷰티 편집숍으로 꼽히는 세포라는 지난 10월 한국에 첫 매장을 선보여 뷰티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 최근 미국 화장품 회사인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닥터자르트로 잘 알려진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 해브앤비의 지분을 모두 인수하기로 한 것도 K뷰티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사례로 꼽힙니다.

아시아를 넘어 저변을 넓혀 나가는 K뷰티의 성장 가능성에 해외 뷰티업계가 한국 시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혜수입니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