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카카오 T 블루 1000대, 오늘부터 대구 달린다

카카오모빌리티 자회사 KM솔루션, DGT모빌리티와 서비스 시작
박수연 기자



대구광역시에 카카오 T 블루가 정식 서비스된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KM솔루션과 대구광역시 택시 운송가맹사업자 DGT모빌리티가 자동 배차 택시 서비스인 '카카오 T 블루'의 대구광역시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M솔루션과 DGT모빌리티는 '대구광역시 택시운송가맹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21일부터 카카오 T 블루 시범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시범서비스를 통해 DGT모빌리티는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 니즈를 확인했으며, KM솔루션은 서비스 품질 확보를 위한 기술테스트를 마쳤다.

이날부터 제공되는 정식 서비스는 1,000여대 규모로 시작한다.

카카오 T 블루는 카카오 T 앱에서 택시 호출 시 주변에 이용 가능한 차량이 있을 경우 자동 배차되는 서비스로, 일반 중형 택시 기본 운임에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된다. 서비스 이용료는 실시간 수요·공급에 따라 0원에서 1천원까지 탄력 적용된다.

카카오 T 블루는 운행차량의 산뜻한 외관과 차별화된 내부 환경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들로 디자인된 외관으로 구성했고 차량 내부는 미세먼지, 냄새, 유해균 차단을 위한 공기 청정 솔루션 도입 및 공기 측정기를 구비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DGT모빌리티는 자체적으로 택시 기사 교육 시스템을 구축, 승객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기사들만 카카오 T 블루를 운행하도록 해 친절한 고품격 택시 서비스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공동대표 및 KM솔루션 대표는 "KM솔루션의 운영 노하우와 카카오모빌리티의 기술력을 전폭 지원해 대구 시민들의 이동 편의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준홍 DGT모빌리티 대표는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언제나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