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군, 민선7기 '적극행정 인허가 개선 설명회'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평창군)

평창군은 민선7기 출범 후 허가과가 신설 운영함에 따라 투명하고 신속·공정한 민원 처리를 위해 인허가 용역사, 부동산공인중개사 및 허가부서 간 민원처리 서비스 개선(안) 설명회를 28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8년 하반기 및 2019년 상반기 2번의 인허가 개선 설명회를 통해 민원 처리절차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마련과 민원처리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책 설명도 진행했다.

시책내용은 민원인에게 정기적인 용역사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상담실 운영, 알기 쉽고 간편한 건축 관련 소책자 제작 배부 및 지연되는 민원 해결을 위한 전담반 구성 등이다.

또 본 설명회에 인허가 공무원 35명, 건축사사무소, 측량설계사무소 및 부동산공인중개사 대표․직원 110명 총 145명이 참석해 민원처리를 저해하는 각종 요소, 유형별 반복되는 주요 보완사항 등 문제점에 대해 개선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한왕기 평창군수은 “부서별로 분산된 인허가 업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기 위해 ‘허가과’를 신설해 운영하는 만큼 인허가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며 "분기별로 인허가 개선 설명회를 개최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