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UG, 부산시 공공기관기관장협의회 합동봉사활동 실시

농작물 직접 수확해 어르신 밑반찬 제작
문정우 기자

28일 부산시 기장군에서 실시한 '농장에서 식탁까지' 봉사활동에 참여한 HUG 임직원과 대학생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8일 임직원과 대학생봉사단이 부산시 연제구 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기장군의 농장을 찾아 '농장에서 식탁까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부산시 공공기관장협의회 소속 이전공공기관의 2019년 마지막 합동봉사활동이다.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50여 명이 농장에서 직접 배추, 무 등의 농작물을 수확해 어르신 밑반찬을 제작하는 봉사활동이다.

HUG 등 13개 부산 이전 공공기관과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은행은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2013년 협의회를 만들어 매년 기부금 출연해 임직원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까지 5억9,000만원의 공동기금을 조성해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 추석명절 지원을 위해 생필품으로 구성된 희망상자를 직접 제작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12일에는 매축지(바다나 강 일부를 메워 만든 곳)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점심 급식봉사와 주택 벽면 도색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 등 부산시 이전공공기관은 올해로 7년째 합동봉사활동 등을 통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