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농협금융, 은행 부행장 6명 교체 부행장·부사장 인사 단행

농협금융 상무에 김형신 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임명
조정현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 농협은행 부행장 10명 가운데 6명을 교체하는 인사를 29일 단행했다.

우선 농협금융지주 상무에 전략·기획과 경영지원, 영업 등을 거친 김형신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이 임명됐다.

새로 임명된 농협은행 부행장 내정자 6명은 권준학 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장, 신인식 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장, 장승현 농협은행 종합기획부장, 오경근 농협은행 여신심사부장, 김남열 농협은행 디지털채널부장, 박상국 농협중앙회 IT전략본부장 등이다.

내정자 모두가 1964년생으로 기존 부행장에 비해 최대 4년 젊어졌다.

부행장보는 현재 3명 가운데 2명이 교체돼 김유경 농협은행 IT보안부장, 김행춘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기획부장이 부행장보에 내정됐다.

농협금융 측은 "이번 인사는 전문성과 성과 우선주의 원칙에 따라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맞춤 인재' 중용에 초점을 뒀다"며 "체질을 개선하고 사업 추진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조직을 설계하겠다는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의 의중이 반영됐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선임된 내정자들의 임기는 내년 1월 시작된다.

<인사>농협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상무 선임> △김형신 ▶농협은행 <부행장 선임> △오경근 △장승현 △권준학 △신인식 △김남열 △박상국 <부행장보 선임> △김행춘 △김유경 <영업본부장 선임> △경기 정용왕 △서울 이석용 △강원 전대원 △대전 강필규 △세종 이범구 △전북 장기요 △부산 최명호 △울산 최정훈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