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두산밥캣, 美 차입금 이자율 재조정 성공…연 170만달러 절감

"효율적인 현금운용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 집중"
이유나 기자



두산밥캣이 장기차입금 이자율 재조정에 성공해 금융비용을 연 170만달러 절감한다고 1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의 북미 건설기계 업체인 두산밥캣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금융시장에서 장기 차입금인 텀론B(Term Loan B) 6억6,000만달러에 적용되는 금리를 0.25%포인트 낮췄다고 말했다. 3개월 리보금리에 가산금리가 2.00%'에서 1.75%로 내려갔다.

텀론B는 미국 기관투자자·은행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금융 상품이다.

두산밥캣은 "1.75%는 텀론B를 발행한 회사 중 최저 수준으로, 신용도와 재무구조의 안정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두산밥캣은 2013년 텀론B 13억 달러를 가산금리 3.50%로 조달했다. 이후 약 절반을 조기상환했고 가산금리를 절반으로 낮췄다.

두산밥캣은 5월 신용평가사 S&P가 텀론B 신용등급을 기존 BB에서 투자적격 등급인 BBB-로 2단계 올린 것이 이자율 재조정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두산밥캣은 이를 바탕으로 설립 이래 처음으로 자체 신용한도 1억 6,500만달러를 획득했다.

두산밥캣은 "개선된 신용도와 안정적인 실적, 효율적인 현금운용을 기반으로 소형장비 시장에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