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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신임 강승수 대표이사 회장 취임…디지털 시대 '홈 인테리어'에 방점

디자인·디지털·인재육성 등 경쟁력 강화 나서
국내시장 10조 매출 달성 등 중점 추진과제 발표
윤석진 기자

강승수 신임 대표이사·회장이 2일 한샘 한샘사옥에서 취임사를 통해 새로운 50주년의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2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동 사옥에서 강승수 신임 대표이사 회장의 취임식을 열었다.

한샘은 이날 행사에서 강승수 신임 대표이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2020년 창립 50주년을 맞는 한샘이 다가올 50년을 준비하기 위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취임사에서 강 회장은 "1970년 단돈 200만원의 자본금과 23㎡ 규모 사무실에서 출발한 한샘이 국내 1위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50년간 꿈과 열정을 가지고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시대 글로벌 홈 인테리어 시장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50년의 도전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디자인', '디지털', '인재육성' 등 세 가지를 꼽았다. 강 회장은 "'동·서양을 넘어서는 디자인(Design beyond East & West)'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홈 인테리어 사업에 IT 기술을 접목해 고효율, 고부가가치 사업구조로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자율과 창의의 기업 문화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목표에 도전하는 한샘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서 중점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 강 회장은 "토탈 홈 인테리어 공간 패키지를 구성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유통해 국내시장 매출 10조에 도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에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현지화 해 나갈 것"이라며 "부엌 가구 1등에 안주하지 않고, 가정용 가구 사업과 리모델링 패키지 사업을 준비해 신사업을 성공시킨 것처럼 스마트 홈 등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겠다"고 덧붙였다.

강 회장은 한샘의 성장에 함께해 준 고객, 대리점과 협력업체, 일선 근무자, 주주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한샘이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감사함을 잊지 않고 '정도경영'과 '상생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지켜나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승수 회장은 1995년 입사해 1997년 국내 최초로 원스탑쇼핑(One-Stop Shoppong)이 가능한 선진국형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한샘플래그샵을 선보인 바 있다. 그는 부엌사업만 진행하던 한샘에서 인테리어가구 사업부문 기획을 담당해 인테리어 가구 사업을 론칭하고 2001년 한샘을 인테리어 가구업계 1위로 올려 놓은 주역이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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