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당 당직자 35명 전원 일괄 사표···“당의 변화와 쇄신 더욱 강화 위해”

문정선 이슈팀



박맹우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을 비롯한 당직자들이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박맹우 사무총장은 이날(2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자유한국당 당직자들은 저를 포함한 당직자 전원이 황교안 대표께 당직 사표를 일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폭정과 국정농단에 항거해 목숨을 걸고 노천에서 단식 투쟁을 했다”며 “이제 우리 당은 변화와 쇄신을 더욱 강화하고 대여투쟁에 극대화해야 할 절체절명의 순간에 와 있다”며 사표를 제출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당 당직자 전원은 새로운 체제 구축에 협조하기 위해서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박 총장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사퇴하는 당직자의 범위에 대해 "현 사무총장인 저를 포함해서 국회의원 24명과 원외에서 당직을 맡은 분 11명까지 모두 35명"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당의 해체와 현역 의원 전원 불출마 등을 주장했던 3선의 김세연 의원(부산 금정구, 여의도연구원장)도 일괄 사표에 뜻을 함께했다.

(사진 제공; 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