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천시, 재정 비상…SK하이닉스 법인세·지방세 수입 감소 원인

신효재 기자

(사진=이천시)

이천시가 SK하이닉스 법인세 및 지방세 수입 감소로 재정에 비상이 걸렸다.

시는 2020년 이천시 지방세 수입이 올해 대비 30% 크게 감소한 약 2940억원으로 예상돼 이천시 재정규모 역시 축소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천시의회에 제출된 2020년도 본예산(안)을 보면 어두운 재정 전망을 고려해 일반운영비 등 행정운영 경비를 전년 대비 5%씩 감액 편성했으며 내부적인 재정절감 의지를 표명한바 있다.

또 연례반복적인 예산편성 지양, 대규모 투자사업의 연차별 안배 등을 통해 2019년 당초예산 대비 695억원이 감소된 9488억원을 2020년도 본예산(안)으로 편성했다.

시는 재정규모 축소에 따라 시가 개인 및 단체에 지급하는 지방보조금 지원규모 역시 축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지방보조사업에 대한 지원필요성 및 사업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올해 대비 약 22억 원 축소했으며 구체적으로는 각 사회단체의 행사 진행에 따른 소모성 경비에 대한 지원을 축소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민은 위기가 있을 때마다 한마음으로 뭉쳐 위기를 극복해 낸 사례가 많이 있다, 이번에도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재정규모 축소로 인한 고통을 분담하려는 자세가 요구되는 때다”라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