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거래소 '지수이용 기관 초청간담회' 개최

조형근 기자

홍순욱 한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 본부장보가 환영사를 하고있다. /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가 3일 파크하얏트부산에서 '2019 KRX 지수이용 기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자산운용사와 증권사, 펀드평가사 등 17개 기관에서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 본부장보는 "새로 구축된 지수개발시스템을 활용해 내년에는 시장 수요에 맞춘 다양한 지수를 적시에 개발하고 상품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업계도 시장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국내 지수산업 관련 주요 현안과 KRX 지수 사업방향을 공유하고, 내년 증시전망을 통해 상장지수펀드(ETF) 등 지수상품시장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이진우 메리츠종금증권 투자전략팀장과 박명우 한국거래소 인덱스마케팅팀장이 각각 ▲2020년 금융시장 전망 및 대응 방향 ▲국내외 지수상품시장 동향 및 벤치마크 규제흐름 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국내 지수산업 및 지수상품시장 발전, 투자문화 선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