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이오제멕스, 글로벌 특허 자산 관리 법인 설립…다국적 특허로펌도 선정

정희영 기자



바이오제멕스는 싱가포르에 100% 자회사인 '넥스(KnaX Pte. Ltd.)' 설립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지적재산권 관리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바이오제멕스는 지난달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세계 44개 도시에 지사를 둔 다국적 로펌과 국제 특허 출원, 관리 및 소송 등에 관련한 자문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자이로직스(Xylonix)와 공동개발하는 동반진단 키트인 'XDX-01'과 암 진단키트 '튜모스크린(TumorScreen)(가칭)'의 개발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적재산권 및 특허들의 핵심 가치가 기존 바이오, 제약 산업에 글로벌한 변화를 주도할 만한 잠재적인 가치를 내재하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싱가포르는 국제특허법률 선진국으로 국제재산권지수 2019(International Property Rights Index 2019)에서 세계 4위에 평가되기도 했다. 영어권 국제 지재권 법률 기준국의 완전 자회사를 통한 지재권 관리가, 추후 특허권의 획득, 보호, 라이센싱 및 매각을 원활하게 해 기업가치 극대화에 기여 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2020년 1분기 중 자회사인 넥스를 통해 튜모스크린 등의 첫 국제 특허를 출원 및 관리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현재 주요 연구 성과에 대한 특허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