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거래소, 아시아 파생상품 컨퍼런스서 '파생상품시장 알리기'

APAC 지역의 최대 파생상품 컨퍼런스 참가…글로벌 투자자에게 국내 파생상품시장 소개
조형근 기자

박찬수 한국거래소 글로벌파생시장부 부장(가운데)이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파생상품 컨퍼런스'에 참가해, 국내 파생상품시장 알리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아시아 파생상품 컨퍼런스는 'FIA Asia'(선물산업협회 아시아)가 개최하는 행사로, 약 1,000여명의 글로벌 파생상품시장 종사자가 참여하는 APAC 지역 최대 파생상품 컨퍼런스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아시아 거래소시장의 동향 분석 및 발전방향, 아시아 규제환경 변화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컨퍼런스에 패널로 참석해 30여개의 주요 글로벌 거래소 및 정보벤더 등과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한국의 파생상품시장 발전방안에 따른 제도 개선사항 등을 소개했다"며 "APAC 지역 고객과의 네트워크 강화, 신규 투자자 유치 등을 통해 투자자 저변 확대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도모했다"고 설명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