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한라홀딩스, 3분기 자체·계열사 수익구조 개선 - IBK투자증권

이수현 기자

IBK투자증권은 5일 한라홀딩스에 대해 "3분기 이익이 늘어나는 수익구조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분법 대상 계열사의 실적이 좋아졌고, 저수익 아이템 축소도 수익성 개선에 일조했다"며 "3분기 일회성 영향이 없지 않았으나 충분한 성장 여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한라홀딩스의 경우 주력 계열사 가운데 한라와 제이제이한라를 제외한 대부분의 계열사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자체사업도 자동차부품 물류업 등 주력산업이 자동차산업에 가깝다. 김 연구원은 단일 업종 비중이 높은 기업임에도 기업 자체의 상황이 좋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계열사의 수익성 제고와 해외에서의 사업기반으로 확장성도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지분법손익 대상기업의 실적 개선은 자회사로부터 배당금이 올라갈 수 있어 주주환원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배당기대수익률은 내년 배당도 올해만큼 예상해 4.3%로 투자 매력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