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고민정 “‘김기현 첩보’와 숨진 검찰 수사관 관련 없어…억측 자제해달라”

정보경 이슈팀



청와대가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위에 대한 첩보와 숨진 검찰 수사관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4일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춘추관 브리핑에서 “민정수석실 자체 조사 결과 경찰 출신이거나 특감반원이 아닌 다른 행정관이 외부에서 제보한 내용을 일부 편집해 요약·정리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고인이 된 수사관은 해당 문건 작성과 무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017년 10월께 민정비서관실 소속 행정관 A씨가 제보자로부터 스마트폰 SNS를 통해 김 전 시장 측의 비리 의혹을 제보 받았다"며 "A행정관은 제보 내용이 담긴 SNS 메시지를 복사해 이메일로 전송한 후 출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A행정관은 외부 메일망에 제보 내용을 문서 파일로 요약하고, 일부를 편집해 제보 문건을 정리했고 그 과정에서 새로 추가한 비위 사실은 없다"고 강조했다.

결과적으로 최초 첩보는 다른 청와대 행정관이 외부에서 제보한 문건을 정리한 뒤 백원우 당시 민정비서관에게 보고한 것으로, 최근 숨진 특감반 출신 검찰 수사관과는 관계가 없다는 것이 청와대 설명이다.

앞서 청와대는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지시로 해당 사건에 대한 자체 내부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지난 4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관련 브리핑(서면 포함)을 진행했다.

고 대변인은 “오늘은 고인의 발인이 있는 날이다. 이것으로 더 이상 억측과 허무맹랑한 것으로 고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말아달라”며 “유서조차 바로 보지 못한 유족들에게 다시 한번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