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황제접종에 원주시장, 의장 사과글 발표

신효재 기자

(사진=신효재 기자)원창묵 원주시장

원창묵 원주시장과 신재섭 원주시의장은 5일 독감예방 무료접종과 관련해 사과글을 발표했다.

이날 원 시장은 "신종플루, 조류독감 등 감염성 질병에 대응해 방역활동에 투입되는 현업직원과 보건소 직원들이 맞도록 돼 있어 방역 최고책임자인 시장도 당연한 것으로 알고 백신을 접종받았다"며 "부시장이나 관련 국장도 같은 이유에서 접종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일년에 한번 맞는 백신 비용을 아끼고자 한 것은 아니라며 매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천사운동기금 기부도 하고 수백만원 성금도 해왔는데 무료접종, 황제접종이라니 마음이 아프다"고 강조했다.

이에 원 시장은 " 그동안 접종받은 백신 비용은 납부방법을 찾아 납부할 것이다. 방법이 없으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도록 할 것"이라며 "잘못된 부분은 개선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시정운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같은날 신재섭 원주시의장 역시 "관행적이라는 이유로 여러 부분을 깊은 고려 없이 보건소로부터 독감 예방접종에 응해온 사안에 대해 반성한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관행적으로 시행해온 사안이라 하더라도 더 깊이 검토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신효재 기자)신재섭 원주시의장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