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삼성SDI, 내년 기대치 낮춰야…목표주가↓ - 키움증권

이수현 기자

키움증권은 9일 삼성SDI에 대해 "내년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되지만, 그 폭에 있어서 ESS와 원형전지, 편광필름에 대한 기대치를 일부 낮춰야 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30만원으로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는 9,752억원에서 전년보다 89% 증가한 8,538억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자동차 전지는 예상대로 순항하겠지만, ESS, 원형전지, 편광필름에 대한 전망치를 낮췄다. 1분기 비수기 영향을 감안해 2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회복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ESS는 선제적인 안전성 강화 조치로 인해 변동비가 증가하게 됐다"며 "내수 시장은 보험료 상승과 REC 가격 하락 등의 부작용이 더해져 당분간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형전지는 전동공구 수요 약세, 편광필름은 국내 고객 수요 감소 등을 감안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자동차전지는 역대 가장 양호한 수익성으로 향후 턴어라운드 가능성을 입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자동차전지는 유럽 전략 거래선향 EV와 PHEV용 출하가 호조를 보이고 있고 PPE 프로젝트 본격화에 따른 수혜가 크다"며 "내년 매출액은 40% 증가한 3조 2,000억원에 흑자 전환을 시도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