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모든 펀드 정보 한 눈에"…삼성운용, '펀드솔루션' 오픈

모바일 플랫폼 '펀드솔루션' 오픈…국내 모든 공모펀드 비교 가능
조형근 기자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 사진=삼성자산운용 제공


삼성자산운용이 국내 모든 공모펀드의 상품 정보와 성과를 비교하고, 직접 매매할 수 있는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펀드솔루션을 사용하는 모든 투자자들은 업계 전체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또 추천 포트폴리오와 성과 보고서 등 투자에 필요한 토탈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펀드솔루션은 국내 출시된약 3,400여 개 공모펀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기간별 주요 주가지수(코스피,코스닥, S&P 500)와 관심 펀드의수익률을 함께 비교할 수 있어 동일 기간 동안 지수 대비 개별펀드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투자자가 펀드를 선택하면 곧바로 투자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판매채널은 유진투자증권을 시작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펀드솔루션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용광 삼성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장은 "그간 일반 투자자들은 접근하기 쉽지 않았던 국내 모든 공모펀드 정보를 한 앱에 담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며 "투자자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