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키움투자자산운용, 멀티에셋 EMP 펀드 출시

두물머리투자자문 '불리오' 자문 서비스 활용
조형근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주식과 채권, 대체자산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 투자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두물머리투자자문의 '불리오'(boolio) 자문 서비스를 활용한다.

EMP펀드는 다양한 ETF를 편입해 자산 배분을 실행하는 상품으로, 최근 국내 증시의 부진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장기 성과 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 출시한 '키움 불리오 글로벌 멀티에셋 EMP 펀드'도 주식과 국가지수, 채권, 원자재, 귀금속 등 다양한 ETF로 자산을 배분하는 초분산 투자 EMP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모멘텀(Momentum) 전략 ▲밸류(Value) 전략 ▲올웨더(All Weather) 전략을 혼합해 활용한다.

구체적으로 ▲글로벌 자산들의 추세를 분석하여 상승추세 상위권 자산에 투자하는 모멘텀 전략(40%) ▲가치를 확인하는 계량지표인 CAPE지수에 대한 분석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국가지수를 선별하는밸류 전략(30%) ▲시장 국면에 따라 상승하는 자산이각기 다르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내에 상승 가능한 모든 자산을 보유하는 올웨더 전략(30%)을 시장상황에 따라 정해진 비율 내에서각각 실행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관계자는 "각기 다른 수익의 원천을 지닌 세가지 전략을 혼합해 변동성이 큰 시장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펀드를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며 "펀드매니저의 경험이나 직관과 같은 주관적 지표가 아닌 수년 동안 누적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루어진다는 점 또한 합리적인 투자를 지향하는 최근 투자 트렌드 에적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