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DC현대산업개발, 창원 신월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공사비 3300억원 규모…"신월동 랜드마크 조성"
김현이 기자

창원 신월2구역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김대철)은 창원 신월2구역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신월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 7일 신월동 토월중학교 체육관에서 시공자 선정 총회를 열고 HDC현대산업개발을 시공사로 확정했다. 이날 총회에서 HDC현산은 약 92%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앞서 조합은 연이은 유찰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HDC현산이 수의계약 방식으로 참여의사를 밝히며 급물살을 타게 됐다.

신월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신월동 90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3층 12개동 규모 아파트 1,566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총 공사비는 3,291억원이며, 2022년 3월 착공해 2024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지는 창원시의 중심지역으로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경남도청과 창원시청, 상남상업지구, 창원중앙역, 용지호수공원 등의 생활인프라가 반경 2㎞ 이내에 위치하는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과거 창원시에 선보였던 마산만 아이파크(IPARK)와 창원 용지 아이파크는 우수한 입지적 조건에 아이파크 단일 브랜드 파워가 더해지며 해당 지역의 대표단지로 자리매김했다"며 "신월2구역 재건축을 신월동 일대의 랜드마크로 조성해 조합원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한편, 향후 이어질 사업 수주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HDC현산은 올해 서울 대흥·성원·동진빌라를 시작으로 서울 방화6구역과 경기 안양 신한아파트 등 도시재생부문에서 총 4개 단지, 약 7,800억원 규모의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