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디오, 2020년 해외성장지속 전망-삼성증권

정희영 기자

삼성증권은 11일 디오에 대해 2020년 해외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 3000원을 제시했다.

디오의 디지털임플란트 식립 솔루션인 '디오나비'의 성장이 본격화 중인 것으로 판단했다.

디오나비는 10월 기준 누적 식립 30만홀을 돌파했다. 2014년 출시 이후 누적 20만홀 달성까지 약 4년이 소요됐다.

김슬 삼성증권 연구원은 "최근 미국 대형치과들과의 공급계약 체결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치과에서 디오나비 도입이 성공적일 경우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수익성 하락 우려도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국내 임플란트 업체들은 ▲제품 믹스 악화 ▲판매관리비 증가 ▲충당금발생(환불채권, 재고자산충당금, 대손충당금) 등에 기인해 수익성 부침이 많았다.

김 연구원은 "디오나비는 아날로그 임플란트 매출 방식(패키지)과 달리, 케이스당 매출을 인식하고 환불채권 발생 가능성이 제한적 상품 매출 비중 통제로 원가율 상승 가능성 낮다"고 밝혔다.

이어 "해외 영업은 자회사와 현지 딜러를 적절히 활용해 인건비 부담 낮고, 매출채권도 미연체 및 1년 미만 채권이 70% 이상으로 상각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2020년 해외사업 정비의 결실이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미국에 현지기공소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치과 교육업체인 '화이트캡 인스티튜트(WHITECAP INSTITUTE)'를 인수하는 등 공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보였다.

김 연구원은 "2020년 미국의 매출은 올해 보다 111% 늘어난 380억원, 중국은 26% 증가한 259억원을 기록하는 등 매출 확대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