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반도건설, 건설재해근로자 지원에 1억원 기탁

권홍사 회장 뜻에 따라 2017년부터 건설재해근로자 지원
최보윤 기자

<박현일 반도건설 사장(사진 가운데)이 10일 근로복지공단 경기요양병원에서 양웅렬 경영지원부장(사진 오른쪽),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최윤호 부이사장과 함께 건설재해근로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반도건설은 건설재해근로자들의 치료와 생계비 지원을 위해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에 1억원을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반도건설의 건설재해근로자 지원사업은 건설업종의 재해건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종합건설회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나눠야 한다는 권홍사 회장의 뜻에 따라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다.

그동안 반도건설의 기부금은 산업재해 관리기관인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에서 추천한 대상자 중 재해정도, 사회취약계층, 한부모가정, 부양가족수 등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90여명에게 지원됐다.

특히 반도건설은 올해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및 근로복지공단 경기요양병원과 체계적인 사회공헌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현일 반도건설 사장과 최윤호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부이사장, 양웅렬 근로복지공단 경기요양병원 경영지원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박 사장은 협약식 이후 건설현장 재해사고로 입원 치료중인 이모씨(59세)와 그 가족을 위로하고 병원 관계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사장은 "반도건설의 각 사업지마다 재해없는 건설현장을 만들기 위해 무단히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 성과도 거두고 있다"면서 "불의의 재해를 당하신 재해근로자들이 빨리 쾌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