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용산 아세아아파트 지상 최고 33층규모로 건립

서울시, 제14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지역 활성화 위해 상도지구·김포가도 지구단위계획도 통과
문정우 기자

용산 아세아아파트 위치도. (자료=서울시)

용산 아세아아파트가 지상 최고 33층 규모로 지어진다.

서울시는 지난 11일 '제14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용산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아세아아파트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

아세아아파트는 용산역과 신용산역 인근에 있다. 한강대로 이면에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며 기존 군인아파트 등 군부대 용지로 사용해왔던 곳으로 2001년 아세아아파트 특별계획구역으로 결정됐다.

이번 지구단위계획안에는 아세아아파트를 용적률 340% 이하, 지상 최고 33층으로 짓고 주변 도로를 확장하는 방안이 담겼다. 시는 이번 결정이 군부대 시설 이전에 따른 주변 지역의 도시 미관과 보행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는 동작구 176-3 일대 동작구 종합행정타운 조성을 위한 상도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안도 수정가결했다.

종합행정타운 내 영도시장 등의 기존 상인들의 재입주를 위해 지하 1층과 지상 1층의 일부 공간에 상업공간을 마련하고 종합행정타운을 2022년에 준공하는 것이 목표다.

김포가도 지구단위 계획안도 수정가결됐다. 개발이 이뤄진 특별계획구역 1곳을 제외한 나머지 획지계획과 특별계획구역을 해제해 역세권 활성화를 위한 자율적 건축행위가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대상지는 공항대로 변을 따라 선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지하철 9호선 역사인 등촌역, 염창역, 신목동역 3개 역세권을 포함하고 있어 주변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의도가 담겼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