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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석지헌 기자

BNK부산은행 본점 전경.


BNK부산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앗다고 12일 밝혔다.

이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부산은행은 인증 심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노력 ▲고객 불만 사전 예방과 보이스 피싱 예방 ▲금융취약계층 편의성 강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경영 애로 개선 노력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문성 부산은행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소비자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불리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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