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내년 11월 항공 운임 20%는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

대한항공, 11월부터 '복합결제' 시범사업 시작 …마일리지 최소 이용한도는 500마일
김주영 기자




내년 11월부터 대한항공에서 항공권을 구입할 때 현금과 마일리지를 합쳐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대한항공은 내년 11월부터 현금ㆍ카드와 마일리지를 더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복합결제'를 시범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복합결제의 마일리지 사용 가능 범위도 제시했다. 복합결제를 할 때 유류할증료와 세금을 제외한 항공 운임의 20% 이내의 금액을 고객이 원하는 만큼의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 복합결제의 마일리지 최소 이용 한도는 500마일이다.


공제 마일리지 규모는 시즌·수요·노선·예약상황 등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또한 복합결제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채널을 이용해 항공권을 원화(KRW)로 구매할 경우 이용 가능하다.


마일리지 복합결제는 앞서 델타항공, 루프트한자, 싱가포르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영국항공 등이 선제적으로 도입, 운영하고 있다.


다만 해외 항공사들의 경우 특정 등급 이상의 회원에게만 복합결제의 자격을 부여하거나, 특정 국가에서만 사용할 때만 가능토록 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최소 마일리지 사용 단위가 크거나, 복합결제에 쓰인 마일리지 사용분을 제외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대한항공의 경우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모든 항공권에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고, 복합결제에 사용된 마일리지 양에 관계없이 예약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도 적립된다.


복합결제 도입을 위해서는 새로운 결제 시스템 구축, 항공권 예매 시스템 연동 등 기술, 운영상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제반준비가 완료될 예정인 오는 2020년 11월 중으로 복합결제를 시작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복합결제를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시범 운영할 것"이라며 "이후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주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