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한정판 아이언맨·스파이더맨, '미니소'에서 만난다

미니소X마블 콜라보 매장 13일 오픈
유찬 기자

thumbnailstart


"120cm 대형 스파이더맨 눈에 띄네"


미니소X마블 정식 라이선스 콜라보 매장…
독점 공개 상품 300여 가지 선보여

[김병철 매장 손님: 평소에 (마블 제품을) 사고 싶었는데 단가가 비쌌는데, 미니소에 오니까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좋습니다.]

[이새롬 매장 손님: 평소에 마블 영화 좋아해서 방문했는데 지금 쓰기 좋은 담요도 있고 특히 매장보면 로봇이 상품을 소개해주고 제안해주는 것이 신기하고 재밌어서 일반 매장과는 다른 특별한..]

로봇 점장 'Temi'가 손님 맞아
"상품 추천·매장 길 안내도 척척"

[이병주 미니소 상품기획팀 팀장: 저희가 갖고 있는 IP(지적재산권) 상품들을 도구로 활용해서 고객한테 소통하고 이것을 마케팅 회사가 되는데 주요 전략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디즈니 등 캐릭터 위주 특화 매장 전략"
23년까지 300개 오프라인 점포 오픈 목표

미니소X마블 콜라보 매장 13일 오픈

미니소는 서울 강남 교보문고 핫트랙스 매장에 마블 X 미니소 IP 블랙골드 스토어 1호점을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마블과 미니소의 정식 라이선스 콜라보 매장으로, 타 브랜드에서 출시된 적 없는 유니크한 마블 정식 라이센싱 상품 300여 가지를 선보인다.

특히 미니소가 이번 1호점을 오픈하며 공개하는 1m 20cm 크기의 '한정판 초대형 히어로 인형'에 마블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캐릭터로 제작되어 보자마자 당장 끌어안고 싶은 귀여운 매력을 자랑한다.

또한, 이번 1호점에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로봇 점장 Temi가 고객 응대를 담당한다.

미니소코리아와 휴림로봇이 공동 개발한 오프라인 매장용 로봇은 고객 성향을 파악해 상품을 추천하거나, 함께 사진을 찍고, 자율 주행 기능을 이용해 교보문고 내 고객들을 미니소 매장으로 안내한다.

미니소코리아는 추후 재고관리, 계산 등 매장 운영 기능을 추가하며 오프라인 매장 전문 로봇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