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 LG그룹 방송통신 사업 제2도약 기점"

콘텐츠 기술개발에 2조6000억원 투자...CJ헬로 네트워크 6200억원 집행
"유무선 시장구조 재편...다양한 융복합 서비스 발굴할 것"
박동준 기자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사진/뉴스1

LG유플러스는 케이블TV 사업자 CJ헬로 인수를 기점으로 LG그룹 방송통신 사업의 제2의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1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를 조건부 승인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에 이어 주무부처인 과기정통부로부터 허가를 받으면서 LG유플러스가 CJ헬로 인수 절차는 마무리됐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통신방송 시장의 자발적 구조개편으로 산업이 활성화 되도록 정부가 CJ헬로 인수를 승인해 준데 대해 환영한다"며 "과기정통부가 제시한 요구 사항에 대해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LG그룹 통신 사업 역사에서 제 2의 도약을 이루겠다"며 "두 배로 확대된 825만 유료방송 가입자를 기반으로 유무선 시장 경쟁 구조를 재편하고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발굴해 내겠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5년간 콘텐츠 및 기술개발에 2조6,000억원, CJ헬로 네트워크에 6,200억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이 같은 투자로 LG유플러스는 IPTV 핵심 서비스는 물론 VR·AR(가상·증강현실)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케이블TV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CJ헬로의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8VSB 채널 수 확대, 디지털TV HD급 화질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IPTV와 케이블 양대 플랫폼을 경쟁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다양한 융복합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내년 초 LG유플러스 이동전화와 CJ헬로 인터넷 결합상품을 선보이고 향후 스마트TV, PC 등 가전 렌탈 상품과 홈IoT(사물인터넷) 등 방송통신 상품을 결합한 융합 서비스를 추가로 출시한다.

또한 지역 채널 활성화를 위해 CJ헬로의 지역 뉴스 및 생활정보 프로그램 등 지역채널 관련 부문에 5년간 1,900억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이다. 양사는 콘텐츠 공동 활용은 물론, 통합수급, 공동 제작까지 상호 긴밀하게 협력, 지역민들에게 지역채널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자체 발굴·제작한 콘텐츠, 프로그램을 자사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U+모바일TV'에 공급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디어 사업자들과 제휴를 강화해 양질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확보할 방침이다.

알뜰폰의 경우 'U+MVNO 파트너스' 프로그램과 같은 중소 사업자 지원책을 추가로 마련해 침체된 알뜰폰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