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B금융, 은행·카드·캐피탈 車대출 원스톱 조회 오픈

조정현 기자


KB금융그룹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KB국민은행·KB국민카드·KB캐피탈의 자동차대출상품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하고, 최적 상품을 추천받아 대출 신청에서 실행까지 원스탑으로 가능한 ‘KB 차Easy 통합한도조회’ 서비스를 2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금융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구매를 희망하는 중고차량을 선택한 후, ‘KB 차Easy 통합한도조회’ 메뉴에서 3개 계열사 전부 또는 원하는 금융사를 선택하고 대출 희망금액 등을 입력하면 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한 뒤 대출 신청까지 가능하다.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 본인인증을 통해 한도와 금리 조회를 가능하게 했다.

대출 이외에도 자동차 관련 필수 금융상품인 자동차보험과 자동차 특화 신용카드를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조회’ 및 KB국민카드의 ‘KB국민 Easy auto 티타늄 카드’ 신청 메뉴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캐피탈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매매상사가 보유한 우량 매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우선 시작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