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시스웍, 전방산업 투자사이클 수혜" -하나금융투자

이대호 기자

시스웍 클린룸 제어시스템 / 이미지=시스웍 홈페이지

2020년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투자 사이클이 다시 시작되면서 시스웍이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정기·김두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4일 시스웍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2020년에는 전방산업 투자 회복과 함께 클린룸 건설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이로 인해 시스웍의 매출이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스웍은 클린룸용 모터, 제어시스템, 소프트웨어 등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라인에 필요한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주력 제품인 클림룸 제어시스템과 BLDC모터는 강점인 기술력과 현장대응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시스웍은 제품의 설계만 담당하고 생산은 모두 외주생산 방식을 유지하고 있어 2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전방산업의 다양한 투자 확대가 예상돼 시스웍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와 폴더블 디스플레이 라인 증설 예정 ▲BOE, Tianma 등 중국 업체 투자 증가 전망 ▲글로벌 반도체 생산량 2024년까지 연평균 5.9%(2014~2019년 연평균 5.1%) 성장 전망(IC인사이츠) ▲삼성전자 중국 시안과 평택 공장 3D 낸드 투자 확대 등을 배경으로 꼽았다.

BLDC 모터를 적용하는 분야가 증가한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꼽았다.

이 연구원은 "BLDC 모터는 일반 AC/DC 모터 대비 소음감소와 전기세 절감 효과가 뛰어나 클린룸 효율화를 위해 많이 적용되어 왔다."며, "최근에는 가전제품에서 적용이 늘어나는 추세로, 다이슨 청소기, 헤어드라이기, 선풍기 등에 적용된 것이 대표적"이라고 전했다.

그는 "현재 시스웍도 가전제품 향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향후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한 매출액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