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마존 "연말 美쇼핑시즌에 사상 최대 판매실적 기록"

이충우 기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 AFP=뉴스1>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연말 미국쇼핑 시즌 사상 최대 판매 실적을 거뒀다.


현지시간 26일 CNN 등에 따르면, 아마존은 올해 홀리데이 시즌 동안 사상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가 탑재된 자사 전자기기 수천 만대가 팔리며 이같은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홀리데이 시즌은 11월 말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12월 26일 박싱데이(Boxing day)까지 이어지는 쇼핑 기간을 뜻한다.


아마존은 이어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 가장 많이 팔린 제품에는 인공지능(AI) 비서 탑재 스마트 스피커 '에코닷', 스트리밍 서비스 기기 '파이어 TV 스틱', 디스플레이가 달린 스마트 스피커 '에코 쇼 5' 등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에 입점한 제3자 업체 제품들도 10억 개 넘게 팔리며 작년 동기 대비 두 자릿 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은 장난감 브랜드 'LOL 서프라이즈'의 반짝이 글로브 인형 '겨울 디스코 시리즈, 로봇 청소기 '룸바 675', 압력밥솥 '듀오 80' 등이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