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바퀴없이 움직이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공개

다음달 7일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첫 선
조은아 기자

LG전자가 바퀴없이 움직이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따.

신제품은 기존 로봇청소기와 달리 본체를 움직여 주는 바퀴가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신 2개의 동그란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깨끗하게 닦으면서 이동한다.

신제품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같은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적용했다.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늘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시스템이다.

한층 더 진화한 '듀얼 아이(Dual Eye)'도 적용했다. 로봇청소기 상단과 하단에 각각 탑재된 두 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위치 인식과 지도 작성을 동시에 수행하는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기술이 최적의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LG전자가 내달 7일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0에서 처음 공개하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사진=LG전자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LG 씽큐(LG ThinQ)’ 앱을 이용해 청소모드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다음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 2020’에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일반에 처음 전시할 예정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청소성능과 편리함을 갖춘 새로운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