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20]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를 합치면?'…웅진코웨이, 미래형 생활가전 공개

필터 세척·교체 간편한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프리미엄 시루직수 정수기, 아이스 탄산정수기 등 공개
조은아 기자

웅진코웨이가 세계 최대 가전ㆍ정보기술전시회 ‘2020 CES’에 5년 연속 참가해 전 세계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할 혁신 제품과 고객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020 CES’ 웅진코웨이 전시 콘셉트는 ‘혁신 기술이 가져온 글로벌 생활가전의 스마트한 미래’이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전시를 통해 2020년 국내 및 해외 시장을 선도할 △공기청정기 15종 △정수기 9종 △비데 5종 △의류청정기 1종 △'워터 인덕션+식기세척기'(콘셉트 제품) 1종 등 총 31종의 혁신 제품과 맞춤 케어 서비스를 전시한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제품 /사진=웅진코웨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시장 선점 나서

먼저 웅진코웨이는 올해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선보인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스스로 필터 세척과 교체를 손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제품은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자가관리하기 손 쉬운 공기청정기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선보이는 혁신 제품이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사용자가 시기에 따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프리필터의 세척이 필요한 시점과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의 교체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알람을 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또한 정기적인 세척이 필요한 프리필터 특성에 맞게 제품을 오픈하지 않아도 필터를 위로 뽑아 꺼내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하다.

게다가 기존 동일 평형대의 자사 제품 대비 약 40% 정도 사이즈를 축소해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이달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 대만, 미국, 일본 시장 등에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전시

웅진코웨이는 이번 전시를 통해 올해 주력 제품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와 아이스 정수기 2종도 선보인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지난해 12월 국내 출시된 제품이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시장에 출시된 직수정수기 중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의 뒤를 이어 유일하게 프리미엄 필터인 ‘CIROO2.0(RO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했다.

‘CIROO2.0’필터는 일반적인 직수정수기와 시루직수 정수기를 차별화시키는 웅진코웨이만의 혁신 기술로,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높으면서 유량이 풍부하다는 경쟁력이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자사 시루직수 정수기 대비 크기를 30% 줄여 공간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가로 길이가 성인 남성 한뼘 사이즈인 22cm에 불과해 원하는 장소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다. 웅진코웨이 최초로 정수기에 쿼츠 브라운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공간 분위기를 연출한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전시에서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스 정수기 3.0’과 ‘아이스 탄산 정수기 3.0’도 함께 선보인다.

아이스 정수기 2종은 혁신적인 ‘듀얼 냉각 시스템’을 탑재해 언제나 풍부한 얼음을 제공하며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한 프리미엄 디자인과 웅진코웨이 정수기 사상 최초 도입한 LCD 디스플레이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 정수기 2종은 사용자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이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전면 아이콘 버튼으로 배치해 직관성을 높이고, 기능 설정, 고장 확인, 서비스 내용 등의 다양한 사용 정보는 정수기 전면의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편리하게 보여준다.

아이스 탄산 정수기는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는 전세계 탄산수 시장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대량 제조만 가능한 기존 탄산 정수기와는 차별적으로 원하는 양만큼 원하는 농도로 탄산수 제조가 가능해 언제나 탄산이 풍부한 탄산수를 맛볼 수 있다.

세계 비데 시장 공략…미주 시장 타깃 '비데 메가' 공개

웅진코웨이는 이번 CES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비데 2종을 더해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전방위적 라인업을 구축하며 미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재 미주 비데 시장은 초기 형성 단계로 최근 연간 약 10%씩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전시에서 실속형 제품인 비데메가(Bidetmega)150과 프리미엄 제품인 비데메가 400을 선보인다. 미주 소비자 조사 결과, 비데의 야간 변좌 라이팅 기능과 어린이 맞춤 모드, 시각장애인용 점자 표기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파악되어, 이번에 출시되는 비데 2종에 모두 적용했다.

워터인덕션+식기세척기 결합 콘셉트 제품 /사진=웅진코웨이


워터 인덕션 + 식기세척기’ 새로운 콘셉트 제품 첫 선

웅진코웨이는 이번 전시를 통해 콘셉트 제품으로 인덕션과 식기세척기 결합 모델을 최초로 선보인다.

식기세척기는 8인용ㆍ12인용 사이즈로 결합 모델 하단에 위치한다. 위생적이고 깨끗한 식기 세척을 위해 애벌 모드와 세척 모드의 두 단계로 진행된다. 애벌 모드에서는 화학 첨가물 없이 전기분해로 생성된 살균수가 식기에 분사돼 살균이 진행된다. 세척 모드에서는 나노트랩 필터를 통과한 깨끗한 물로 식기 세척이 진행된다.

결합 모델 상단에 위치한 워터 인덕션은 필터를 통과한 깨끗한 물이 나오는 출수 파우셋을 적용해 혁신적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워터 인덕션은 용기에 음식 조리에 사용되는 물을 담기 위해 싱크대까지 이동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요리 중간에도 바로 물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조리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이해선 웅진코웨이 총괄사장은 “이번 CES는 일상 속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웅진코웨이만의 차별화된 혁신 기술과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환경가전의 트렌드와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