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20] "E-모빌리티 혁신 속도"…SK이노베이션 경영진 CES서 첫 전략회의

SK이노 경영진 20여명 CES 현장서 전력해외 개최
"SK Inside 기반으로 E-모빌리티 고객가치 창출"
문수련 기자

현지 시각 7일,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CES 현장에 참석해 미래 E-모빌리티 산업에서의 성장 방안을 찾기 위한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SK이노베이션 김철중 전략본부장, 김준 총괄사장, 이장원 배터리연구소장, 지동섭 배터리사업대표, 김유석 배터리마케팅본부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이 CES 현장서 올해 첫 전략회의를 개최하며 E-모빌리티 혁신 성장 방향을 모색했다.

SK이노베이션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2020을 찾은 SK이노베이션 경영진 20명이 성장 방안을 논의하는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첨단기술의 장인 CES현장에서 올해 첫 전략회의를 개최한 것이다.

김준 사장을 포함한 20여명의 임원들은 미래 성장사업으로 집중하고 있는 E-모빌리티의 성장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CES2020을 찾았다.

SK이노베이션 경영진은 CES2020에서 공개된 주요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성장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이자리에서 SK이노베이션이 이번 CES에서 공개한 E-모빌리티 산업 혁신의 기본인 'SK Inside' 모델을 더욱 속도감 있게 성장시켜 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CES2020에서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자회사와 함꼐 '미래 E-모빌리티'의 혁신을 위해 최첨단 배터리와 초경량·친환경 소재 및 각종 윤활유 제품 등을 패키지로 묶은 'SK Inside' 모델을 전시 중이다.

김 사장은 전략회의에서 “미래 기술, 특히 우리가 가고자 하는 E-모빌리티 분야 기술 발전은 우리의 예측을 넘어서는 속도로 가고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했다”며 “E-모빌리티 산업의 진화 발전이 빠른 만큼 그것이 적용되는 산업도 넓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사장은 “이 같은 E-모빌리티 진화 발전은 SK이노베이션에 매우 중요한 성장 기회이기도 하지만, 그 속도를 우리가 앞서 나가지 못하면 우리에게는 큰 위기가 될 것”이라며 딥체인지 가속화를 주문했다.

김 사장은 또 “SK이노베이션과 사업자회사들이 역량을 키워온 배터리 등 모빌리티 핵심 부품과 최첨단 소재들은 E-모빌리티 혁신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이제는 이를 바탕으로 E-모빌리티 혁신을 앞당겨 이것이 고객 혁신으로 이어지도록 더욱 속도를 내야할 때”라고 말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