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이란 갈등속 이라크 건설현장 긴장감 고조…"아직 피해없어"

국토교통부, 해외건설협회 등과 비상연락망 구축.. 상황 주시
최보윤 기자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전경(한화건설 제공). © 뉴스1

이란의 미국 이라크 기지 공습에 따라 건설업계의 긴장감도 고조되고 있다.

8일 정부와 건설업계에 따르면 현재 이라크에는 현대건설·대우건설·한화건설 등 14개 건설사, 총 1381명의 근로자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란에는 1개 건설사, 1명이 체류 중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현대건설과 GS건설, SK건설 등이 공동 시공 중인 카르빌라 정유공장 현장에 660여명이, 한화건설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 현장에는 390여명이 근무 중이다.

국토교통부는 외교부 등 관계부처와 함께 중동지역 정세변화에 따른 관련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해외건설협회, 현지 건설업체들과 함께 이라크 등지에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향후 위기상황 발생시 즉각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국토부에 따르면 아직까지 현지에서 발생한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내일(9일) 국토부는 외교부와 함께 주요 진출기업을 대상으로 중동지역 해외건설 현장 안전점검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회의를 통해 중동지역 주요 현장별 안전조치 현황 및 계획 등을 점검하고, 향후 해외수주 등에 미치는 영향 등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