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남기 부총리 "국민이 정책 성과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 필요"

'2020년 국무위원 워크숍' 참석
유찬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기재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민들이 정책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확실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전략과 방향이 필요하다고 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11일 과천 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0년 국무위원 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고 국정을 함께 책임질 수 있도록 하나의 팀(One Team)으로서 협업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낙연 국무총리(만찬)를 비롯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등 국무위원과 장관급 행정기관장 및 김상조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 등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개별부처의 장관이 아닌 국무위원의 시각에서 국정전반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는 한편,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 제시 및 과제 발굴 등에 중점을 두고 논의를 펼쳤다.

국정운영과 국가재정의 두 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특히, 국무위원들이 분임토의 시간을 갖고 구체적인 정책 아이디어와 실질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 논의 결과는 연간 업무계획, 중기사업계획서* 등 향후 국정·재정운용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홍남기 부총리는 "2020년이 ▲ 경제가 반등하고 도약하는 한해 ▲ 포용 강화로우리 사회가 더 따뜻해지는 한해 ▲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토대가 구축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 한분 한분의 삶을 변화시키는 '확실한 변화'가 나타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