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관광공사,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프로젝트 공모

신규 프로젝트 5개 내외 선정, 최대 9000만원 지원
신효재 기자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지역 산‧학‧연‧관(産‧學‧硏‧官)이 주체가 돼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를 직접 발굴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지역관광 프로젝트를 2월14일까지 공모한다.

이 사업은 실행가능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기반의 프로젝트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총 5개 내외 프로젝트를 선정해 최대 9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및 우수사례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는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선정된 총 9개 프로젝트 중 울산 태화강 패들보드 레저스포츠 관광, 강릉 유니버설 디자인 관광 상품 및 플랫폼 구축, 서천 슬로우 리트릿(slow retreat) 체류형 힐링관광 프로그램 등 5개 프로젝트가 계속 지원을 받는다.

응모는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중 2개 이상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 비영리 목적이 아니라면 기업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해야 한다.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단 서울과 제주 지역은 제외한다.

접수는 2월 14일마감이며 31일 오후 2시 공사 서울센터에서 설명회가 열린다.

공사 김태윤 관광일자리팀장은 “2019년에 선정한 9개 프로젝트가 204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성공적으로 지역관광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며 “올해 공모전에서도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발굴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모델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