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우식이 부른 기생충 OST ‘소주한잔’, 美 아카데미 무대서 못 본다

유지연 이슈팀




최우식이 부른 ‘소주 한잔’을 미국 아카데미 무대에서 볼 수 없게 돼 아쉽다.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한국 시간으로 지난 13일 저녁 10시18분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를 공개했다. '기생충'은 국제 장편 영화상을 비롯해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미술상, 편집상 국제영화상(외국어 영화상) 등 총 6개 부문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기생충'이 한국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 된 것은 물론,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등 주요 부분에 후보로 오르며 한국 영화에 새 역사를 썼다.

앞서 최우식이 부른 '기생충' OST '소주 한잔'은 오스카 주제가상 예비후보로 지명 됐다. 최우식은 자신의 SNS로 이 소식을 전하며 "'기생충'에서 제가 부른 소주 한잔이.. 여기에.. 치어스"라는 글과 함께 기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소주 한잔'은 아카데미 주제가상 본상 후보에는 오르지 못했다. 통상 주제가상 푸보에 오르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무대를 선보인다. 지낸해에는 ‘스타 이즈 본’의 스래드리쿠퍼와 레이디 가가가 주제가상 후보에 오른 곡 ‘Shallow' 무대를 함께 꾸며 환호를 받은 바 있다.

당초 ‘소주 한잔’이 쇼트 리스트에 올랐을 당시, 혹시 최우식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노래할 수 있을까 기대했지만 아쉽다.

한편, '기생충'이 작품상, 감독상 등 주요 부문을 포함해 총 6개 부문 후보로 오르며 수상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기생충'이 미국 LA 할리우드에서 수상의 낭보를 전할지 주목 된다.

(사진= 영화‘기생충’)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