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이노션, 제네시스 수혜 기대…목표가↑ - 하이투자증권

이수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15일 이노션에 대해 "제네시스의 슈퍼 사이클 진입 수혜가 기대되는 시점"이라며 목표가를 9만 4,000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작년 4분기 매출총이익은 전년보다 6.2% 증가한 1,385억원, 영업이익은 1% 늘어난 341억원으로 추정했다. 지난 2018년 러시아월드컵 효과로 인한 기저부담으로 작년 3분기까지 역성장을 지속했던 본사 매출총이익이 신차 출시로 4분기부터 플러스 성장으로 돌아설 것으로 분석했다.

다만 4분기 영업이익은 호주 디지털 기업 웰컴 그룹 인수 관련 비용이 일회성으로 15억원 이상 반영돼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자동차 그룹의 신차 출시 지연으로 실적 개선이 늦어졌던만큼 올해는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오늘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인 GV80이 출시될 예정으로, 풀체인지 모델은 올해 상반기 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신차 빅사이클에 진입한 제네시스는 연내 생산능력을 기존보다 20만대 늘린 35만대 수준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과 유럽 등의 글로벌 지역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력을 향상시키려고 할 것이기 때문에 이노션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신차 출시 효과 외에도 지난해 인수한 호주 디지털 광고 제작사 웰컴이 올해부터 연결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으로 실적 성장세가 부각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웰컴이 연간 15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을 기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