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네시스 첫 SUV 'GV80' 출시…3.0 디젤 6,580만원부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 등 갖춰…가솔린 2.5·3.5터보 모델 향후 출시
문정우 기자

thumbnailstart



제네시스 브랜드가 1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사진제공=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가 처음 선보이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지브이 에이티)'를 공식 출시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GV80는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 모델이다.

이원희 사장은 "제네시스는 GV80에 기존 SUV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과 편의 사양들을 담아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GV80는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완벽하게 담아낸 외관 ▲대형 SUV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인 편안하고 깔끔한 내부 ▲다양하고 매혹적인 컬러 등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GV80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에 걸맞는 동력 성능과 주행 성능을 강조했다. 직렬 6기통 3.0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78마력(PS), 최대토크 60.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역동적인 동력 성능을 갖추고 있다. 복합 연비는 리터당 11.8km 다. (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제네시스는 능동 안전 기반의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비롯해 차량 내∙외부의 위험 요소로부터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했다는 점도 강조했다.

세계 최초로 적용한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 Smart Cruise Control-Machine Learning)은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항속 기술로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차가 스스로 학습해 운전자가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주행을 구현한다.

또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Ergo motion) 시트 등으로 안락한 실내 공간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 인식 조작계) 등을 갖췄다.

제네시스는 GV80를 3.0 디젤 모델부터 출시하고 향후 가솔린 2.5·3.5 터보 모델을 더해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3.0 디젤 모델의 판매가격은 6,580만원부터 시작한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