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LG화학 '맞손'… 전기차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 논의

문수련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현대차그룹과 LG화학이 차세대 성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손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 회사는 국내에 전기차 배터리 합작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수련 기자 입니다.

[기사내용]
현대차그룹과 LG화학이 충청남도 당진에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의 합작법인 출자 비율은 50대 50으로 투자액은 수 조 원대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와 LG화학은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는 없다"면서도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업계는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두 협력사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져 이미 논의가 상당 부분 진척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가 분석한 자료를 보면 전기차 시장은 2030년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30%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맞춰 현대차는 2025년까지 전기차 관련 사업에 9조 7,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전기차 종류도 지난해 9개에서 2025년 23개로 확대하기로 하는 등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LG화학 역시 전기차 배터리 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중국 지리자동차, 미국 GM 등과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전략적 제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LG화학은 지난 2007년에도 전기차 배터리 팩 제조사인 '에이치엘그린파워'를 함께 만든 전례가 있습니다.

업계는 두 회사가 13년만에 전기차 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해 손잡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차세대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차와 LG화학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문수련입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