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시)

원주시는 2020년 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지역 기반의 중소기업(법인·단체 포함)에 취업하는 청년들의 인건비를 보조함으로써 안정적인 일자리 정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관내 중소기업(법인·단체)에서 청년 구직자를 신규 채용할 경우 1인당 월 최대 180만 원의 인건비를 2년간 지원하고 사업에 참여한 청년에게는 직무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월 5만 원의 문화활동비를 지급한다.

대상은 2020년 1월 1일 기준 39세 이하인 원주시 거주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35명으로 20일~28일이다.

참여 사업장은 지난 13일까지 총 109개 업체가 신청한 가운데 사업체 평가를 통해 35개 업체가 최종 확정됐으며 업체별 자세한 채용현황은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 구직자는 원주시청 4층 기업지원일자리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는 해당 업체 중 3순위까지 희망 사업장을 기재할 수 있으며 지원한 사업장의 면접을 거쳐 최종 채용이 결정된다. 채용이 확정되면 2월 중으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백은이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 기반 조성은 물론 기업체의 경영 안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창출 사업 추진에 모든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